안녕하세요. (사)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(KASAD) 입니다!
협회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『2023 제조 데이터 활용 활성화 시범 사업』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이번 신규 시범 사업은 스마트공장 사업 등을 통해 MES, ERP 등 솔루션을 도입했거나 도입할 기업을 대상으로, 기존 솔루션 외 현장의 기계·장비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특히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스마트공장 사업 진행 시 솔루션과 연동하지 못한 기계·장비 또는 사업 이후 추가 도입한 기계·장비를 솔루션과의 연동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< 신규 사업 개요 >
- 신청 자격 : 신청기업과 솔루션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
- 지원 대상 : 신청기업 內 기계·장비 및 시설
- 지원 내용 :
① 기계·장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신규 구축(작업 현장 內 기계·장비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실시간 현황 파악, 원격 모니터링 등) ② 신규 수집 데이터의 기존 솔루션 연동·활용(기존 솔루션과 연동되는 기계·장비의 확대 및 자동 데이터 입력 등)
- 지원 규모 : 선착순 30개 컨소시엄
- 지원 조건 : 기계·장비 및 시설 당 협회지원금 최대 230만원(신청기업당 최대 4,600만원 지원 가능)
- 신청 방법 : 사업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 (kasad@kasad.or.kr)
※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 공고문 참고
이번 사업은 기존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연동되는 기계·장비의 확대 및 기계·장비 데이터 관리 인프라 확대의 목표를 가진 사업으로, 협회 자체 예산을 통해 추진하는 시범 사업입니다. 이에 따라 정부 지원 사업과는 별개로 중복지원이 가능해,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AS 지원사업 등과 함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현장의 데이터 관리, 디지털 전환(Digital Transformation) 등을 희망하는 중소·중견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, 관련 기업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자세한 사업 내용은 아래 버튼을 통하여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업공고문 참고 바라며, 사업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협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! |